광주시 서구, 생태테마 메이커 스페이스‘생태미꿈소’운영

  • 즐겨찾기 추가
서구
광주시 서구, 생태테마 메이커 스페이스‘생태미꿈소’운영
서구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 초등 1~4학년 참여자 모집
친환경생태자원과 체험형 창작교육 접목 프로그램 운영
  • 입력 : 2023. 09.20(수) 11:08
  • 문상준 기자
광주시 서구, 생태테마 메이커 스페이스‘생태미꿈소’운영
[헤럴드신문 = 문상준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오는 10월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에서 초등 1~4학년을 대상으로‘미꿈소 전국 확산 사업’창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꿈소’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창작 메이커 스페이스로, 독서와 창작 활동을 접목시켜 어린이들의 융합적인 사고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서구는 올해 3월 광주 5개 자치구 중에서 유일하게 미꿈소 전국 확산 사업 공모에 선정됐으며, 전문 강사와 창작프로그램 교구(열프레스, 코딩로봇 엠타이니 10대) 및 재료를 지원받아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의 ‘생태미꿈소’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화 속 소품 에코백 만들기(10.13.) ▲업사이클링 양말목 만들기(10.16.) ▲도서관에서 만나는 로봇친구 ‘엠타이니’(10.28.) ▲바다지킴이! 카드뉴스 만들기(10.30.)의 참여자를 모집해 해양쓰레기의 심각성을 주제로 운영하며 ▲해양쓰레기 연계도서 전시(10.13.~10.30.)도 함께 진행한다.

신청은 광주 서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seogu.gwangju.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350-4586)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미희 서구청 교육도서관과장은 “생태미꿈소 운영을 통해 우리 지역 어린이들에게 메이커스페이스(창작실)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자유로운 창작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상준 기자 oksan06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