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 소통과 힐링 워크숍 개최

  • 즐겨찾기 추가
남원
남원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 소통과 힐링 워크숍 개최
편백 베개 만들기 체험, 순천만습지 생태체험선 견학 등
  • 입력 : 2023. 11.17(금) 15:30
  • 문상준 기자
남원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 소통과 힐링 워크숍 개최
[헤럴드신문 = 문상준 기자] 남원시는 11월 17일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순천에 모이라협동조합과 순천만습지에서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자활 참여자 간 상호소통으로 유대강화를 유지하고 자활 의욕을 고취하고자 순천 사회적협동조합을 방문하여 편백 베개 만들기 체험과 순천만습지 생태체험선 등을 통해 매일 자립자활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 참여자들이 일상생활의 활력을 되찾고 받았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50대 한 참여자는 “순천이 가깝지만 이렇게 시간을 내서 올 기회가 없었는데 교육과 함께 다른 참여자들과 시간을 같이 보낼 수 있어서 행복하다” 며 워크숍 참여 소감을 나눴다.

남원지역자활센터장(임충근)은 “이번 자활참여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통하여 참여자들의 자립 의지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참여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민복지과장(김은영)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자활참여자들이 힐링하고 자립 의지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참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 고 말했다.

남원지역자활센터는 남원역 앞 전북빌딩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미태리남원도통점(파스타&피자)’외 8개 사업단을 운영하여 자활근로 참여자에게 일자리를 제공, 취창업 및 탈수급을 위한 교육 훈련지원 등 저소득층의 자활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남원시는 자활사업단으로 베트남골목식당(쌀국수), 싸다김밥(분식), 매머드(커피음료)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규사업단으로 베이커리 카페도 12월 초 개점 준비 중에 있고, 자산형성지원, 청년자립지원, 돌봄사업단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상준 기자 oksan06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