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최미숙 의원,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즐겨찾기 추가
수상
전라남도의회 최미숙 의원,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현장 소통 중심 의정활동 공로 인정받아’
  • 입력 : 2023. 06.01(목) 22:57
  • 문상준 기자
전라남도의회 최미숙 의원,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헤럴드신문 = 문상준 기자]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최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신안2)은 1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제13회 우수의정대상’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올해 13회째를 맞은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최미숙 의원은 제12대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위원으로서 상임위원회,의과대학유치대책위원회, 지방소멸위기 대응 정책연구회 등 전방위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농어촌 의료취약지 응급의료기관 간담회 개최 등을 통해 전남의 열악한 의료상황에 공감하며 현장 소통 중심으로 도민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다태아 어린이집 입소, ▲도서지역 폐의약품 수거 문제, ▲병원선 운영 확대 및 개선 등 실질적으로 도민에게 필요한 여러 이슈를 제기하고, 이에 대한 대책을 제시했다.

최미숙 의원은 “지방자치의 정책 수립과 실행에 있어 도민의 의견은 매우 중요하다”며 “의정대상 수상이 부끄럽지 않도록 앞으로도 현장에서 도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도민에게 힘이 되는 정책발굴과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상준 기자 oksan06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