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처음학교로’ 학교 사용자 연수 실시

  • 즐겨찾기 추가
교육
광주시교육청, ‘처음학교로’ 학교 사용자 연수 실시
  • 입력 : 2023. 09.22(금) 11:23
  • 문상준 기자
광주시교육청, ‘처음학교로’ 학교 사용자 연수 실시
[헤럴드신문 = 문상준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0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공·사립유치원 담당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유치원 사용자 대상 연수를 실시했다.

2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유아모집·선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마련했다. ▲모집요강 등록 ▲모집 인원 관리 ▲재학생 등록 ▲우선모집, 일반모집, 추가모집에 대한 영역 ▲학부모 원서접수 방법 등 2024학년도 ‘처음학교로’ 운영 개요 및 시스템 개선사항 전반에 대해 안내했다.

‘처음학교로’는 유아에게 공정한 유치원 입학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입학관리 시스템이다. 학부모(보호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한 없이 PC나 모바일로 편리하게 유치원 정보를 검색해 원하는 유치원에 접수할 수 있으며 유치원에서도 선발·등록의 모든 과정을 한 번에 쉽게 처리할 수 있다.

또 올해부터 ‘처음학교로’ 웹페이지에서 구글 API기능을 탑재해 영어, 일어, 중국어 등 13개 언어로 번역하여 제공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다문화 가정 등에서 언어로 인한 유치원 접수에 대한 어려움이 개선될 예정이다.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 전은숙 과장은 “이번 연수가 유치원 입학 업무 담당자들이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공・사립유치원에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이 안착돼 공정한 입학과 함께 유치원 입학 업무 경감이 이뤄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문상준 기자 oksan06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