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김호진 의원, 추석 명절 맞아 ‘이화영아원’ 위문 격려

  • 즐겨찾기 추가
정치
전라남도의회 김호진 의원, 추석 명절 맞아 ‘이화영아원’ 위문 격려
  • 입력 : 2023. 09.24(일) 19:58
  • 문상준 기자
전라남도의회 김호진 의원(왼쪽에서 두 번째)이 9월 22일, 이화영아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헤럴드신문 = 문상준 기자] 전남도의회 김호진 의원(더불어민주당·나주1)은 9월 22일 추석 명절을 맞아 나주시에 소재한 아동복지시설인 이화영아원을 방문해 위문했다.

이날 위문에는 나주시의회 김정숙, 김관용, 최정기 의원을 비롯해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강성휘 원장도 함께했으며 마음을 담은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관계자 격려 및 시설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호진 의원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늘 따뜻한 사랑을 베풀어주는 영아원의 엄마들께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가족의 울타리 역할에 힘써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화영아원 기세순 원장은 “매년 찾아와 늘 격려해주시고 시설의 작은 부분까지 신경 써주셔 감사드린다”며 “지난 3월에는 도내 양육시설 조리원 인건비 연령 상한을 60세에서 65세까지 지급되도록 제도를 개선해 주셔서 인력 채용의 어려움도 해결되었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김호진 의원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사회문화 형성과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상준 기자 oksan06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