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중학교, “사랑합니다!”로 시작하는 안전한 등굣길 캠페인 전개

  • 즐겨찾기 추가
교육
서귀포중학교, “사랑합니다!”로 시작하는 안전한 등굣길 캠페인 전개
교직원 교통안내 협업과 학생자치회 살가운 등교맞이로 안전·행복 추구
  • 입력 : 2023. 11.17(금) 11:41
  • 문상준 기자
서귀포중학교, “사랑합니다!”로 시작하는 안전한 등굣길 캠페인 전개
[헤럴드신문 = 문상준 기자] 서귀포중학교(교장 고성무) 매일 아침은 사제동행으로“사랑합니다” 등교맞이로 시작한다.

교직원 협업으로 학교 앞·인근 횡단보도에서 교통안내를 실시하고 학생자치회의 살가운“사랑합니다” 인사와 함께 아침을 열며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다.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은 서귀포중 인권안전부장의 솔선수범과 교직원의 협업에서 비롯된다. 서귀포중 앞 도로와 오피스텔 교차로에 신호등, 속도제한표시, 방지턱 등 교통안전 장치가 전혀 없어 교사와 안전지킴이가 조를 편성해 매일 수신호로 안전지도를 하고 있다.

“사랑합니다”등교맞이는 2018년부터 시작되어 현재는 학교를 대표할 만한 특색활동으로 정착되어 학생의 인성 함양과 즐거운 학교 문화 조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고성무 교장은“<사랑합니다!> 열정과 사랑의 안전문화가 정착되는 데는 서귀포중 인권안전부장님의 헌신과 책임이 있었기 때문이다.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다른 교사들이 기피하는 업무도 즐거운 마음으로 맡아 열심히 생활하는 부장님의 교육철학은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며“이런 솔수범하는 실천태도가 전교직원 협업의 씨앗이 되면서 서귀포중은 지역사회 공교육의 모델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라고 <사랑합니다!>의 교육적 효과를 치하하였다.
문상준 기자 oksan06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