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녘도서관, 하반기 마을길 구석구석 제주탐방 진행

  • 즐겨찾기 추가
교육
동녘도서관, 하반기 마을길 구석구석 제주탐방 진행
돌들의 고향, 구좌읍 돌문화 탐방
  • 입력 : 2023. 11.17(금) 11:41
  • 문상준 기자
동녘도서관, 하반기 마을길 구석구석 제주탐방 진행
[헤럴드신문 = 문상준 기자] 동녘도서관(분관장 김병철)은 제주의 자연과 문화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통해 우리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2023년 하반기 마을길 구석구석 제주탐방 – 돌들의 고향, 구좌읍 돌문화 탐방’을 운영한다.

김유정(제주문화연구소) 해설사와 함께하는 이번 탐방은 두 차례로 나누어 진행되며, 1차 탐방은 12월 2일(토) 오전 9시~12까지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일대에 위치한 궤네깃당, 묘산봉 투물러스, 밭담과 산담 등을 돌아보며 제주의 농업과 돌담의 재료, 풍수지리 등을 알아본다.

2차 탐방은 12월 3일(일) 오전 9시~12시까지 제주시 구좌읍 상도리, 하도리 및 종달리 일대의 돌집과 올레, 환해장성, 별방진성 등을 찾아 제주 사람들의 삶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동녘도서관 관계자는“이번 탐방으로 지역주민들이 제주의 자연환경 속에서 조상들의 지혜로 이루어낸 지역문화를 보존·계승하는데 필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11월 21일(화) 오전 10시부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홈페이지 <프로그램수강신청>에서 어린이, 청소년 및 성인 80명(회차별 40명)를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녘도서관(☎786-6500)에 문의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org.jje.go.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상준 기자 oksan06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