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고3 대상 찾아가는 진로 토크 콘서트 운영

  • 즐겨찾기 추가
교육
제주도교육청, 고3 대상 찾아가는 진로 토크 콘서트 운영
내 꿈을 향해 앞으로 나아갈 길을 찾아라!
  • 입력 : 2023. 11.20(월) 11:21
  • 문상준 기자
제주도교육청, 고3 대상 찾아가는 진로 토크 콘서트 운영
[헤럴드신문 = 문상준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11월 20일 중문고등학교를 시작으로 12월 6일 애월고등학교까지 도내 고등학교 9교, 1,563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 토크 콘서트를 운영한다.

이번 진로 토크 콘서트는 수능 이후 진로 전환기에 있는 고3을 대상으로 미래 직업 세계의 다양한 진로경로와 방향에 대한 소통의 장을 통해 자기주도적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맞춤형 진로설정 및 설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고 있다.

“오늘부터 내 꿈은 ‘나’야”라는 슬로건 아래 9명의 강사들이 자신의 진로 선택 경험을 바탕으로‘내 인생을 바꾼 의외의 순간(선택)’을 주제로 학생들에게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강연과 참여형 토크 콘서트로 운영한다.

학생들에게 앞으로 다양한 기회와 선택의 순간이 왔을 때 도전하고 최선을 다한다면 새로운 기회의 문이 열린다는 것을 중심으로 남들과는 다른 선택으로 자신의 삶을 디자인하고 있는 강연자들이 풀어낼 예정이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학생들이 강연자들의 9인 9색 경험담을 통해 삶에 대한 긍정적 마인드와 사회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높여 미래 진로 설정과 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문상준 기자 oksan062@naver.com